티스토리 뷰

가끔 메모를 하기 위해 이 블로그에 내가 공부하는 프로그래밍 문법을 정리해두었다.

 

그렇게 차곡차곡 자료가 쌓아가다보니 어느 덧 방문자도 꽤 늘었다.

 

동시에 애드센스 광고도 함께 붙여두었는데 이게 생각보다 쏠쏠해서

기존의 네이버 블로그를 하던 것과 같이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 블로그 활성화 내용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 인터넷에서 자료를 찾다보면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 중요한 것은 키워드라고 한다.

맞는 말이다. 내 블로그에 있는 자료들도 찾아보면 경쟁률이 치열하지 않은 자료들 위주로 포스팅되어 있다.

 

내가 글을 쓰는데 1분도 걸리지 않는다. 그냥 코드만 가져다가 붙여넣기 때문이다. 애초에 내가 참고할 용도였기도 하고.

내가 키워드를 찾을 때 가장 유심히 보는 것은 경쟁률이다.

 

조회수는 높으면서 문서수는 높지않은 키워드를 찾는 것이다.

그렇게 찾은 키워드를 제목으로 하고 자료를 업로드한다.

이러한 키워드 경쟁률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하는 툴이 블로그 툴이다.

 

인터넷 검색해보니 내가 자주 이용하던 블로그 툴들도 있지만 새롭게 생긴 블로그 툴들도 많아졌다.

아래는 내가 찾은 블로그 툴이다.

 

  • 웨어이즈포스트
  • 키자드
  • 올인원포스트

웨어이즈포스트는 내가 가장 처음 접한 블로그 툴이다. 예전에 비해 광고도 많이 보이고 가끔 현재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 저품질을 확인할 때 정확한 결과가 나오지 않아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다.

 

whereispost.com/

 

웨어이즈포스트 - 블로그 검색 노출 누락 확인

블로그 검색 노출 누락 체크

whereispost.com

 

웨어이즈포스트 홈 화면

 

 

키자드는 웨어이즈포스트 다음으로 사용한 툴이다. 로그인이 필요하지만 로그인 이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기능이 있어서 가끔 올인원포스트에 없는 기능을 사용할 때 사용한다. 

 

 

keyzard.org/

 

키자드 - keyzard.org

블로그 운영에 유용한 키워드 정보(검색량, 분석)를 제공합니다. Google 검색 지원 및 SEO 최적화에 필요한 백링크 등록도 지원합니다.

keyzard.org

 

웨어이지포스트의 홈 화면

 

요즘 내가 자주 이용하고 있는 올인원포스트는 최근에 찾은 블로그 툴이다. 카카오톡 로그인이 필요하며 일반 회원가입보다 번거로움 없이 로그인하여 진행이 가능하다. 이 툴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이 검색한 모든 키워드가 저장되고 키워드 마켓을 통해 다른 사람이 어떤 키워드를 찾았는지 키워드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키워드 마켓은 굉장히 신반한 기능이었다.) 대신 단점으로는 툴의 기능을 사용할 때 마다 포인트가 차감된다는 점. 약간 더 느리지만 내가 검색하는 키워드가 모두 저장되어 매우 편리했다.

 

https://allinonepost.com 

 

올인원포스트 - 네이버 블로그 최적화 키워드 툴

다양한 검색툴을 사용해 네이버 블로그를 최적화해보세요. 네이버 블로그 최적화 / 네이버 키워드 검색 / 경쟁률 적은 키워드 판매 및 구매

allinonepost.com

 

올인원포스트 홈 화면

 

요약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 키워드 위주로 포스팅을 해보려한다. 이로인해 얻는 수입도 짭짤해서 조금 더 열심히(?) 운영을 해보려한다. 이것을 하기 위해 예전에 자주 사용하던 블로그 툴 정리가 필요했는데 마침 블로그 활성화도 시켜보고 정보 공유 차원에서 블로그 툴에 대해 정리해보았다.

 

요즘 자주 사용하는 올인원포스트는 가끔 발생하는 버그가 있었지만 꾸준히 업데이트를 하는 것 같다.

이러한 자잘한 기능은 장기적으로 모두 해결될 것 같고.. 이 툴을사용하면 다른 툴에 비해 내가 예전에 검색했던 기록을 모두 볼 수 있어 장기적으로 유리할 것 같아서 추천한다. 

 

블로그 활성화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키워드가 제일 중요하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들은 일단 이 키워드가 무엇인지부터 감을 잡으면 방문자수 늘리기가 수월해질 것이다.

 

 

댓글